지난 포럼

성(Last name) 가나다순

* 사진을 클릭하시면 연사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케빈 케스터

    계명대학교
    조교수

    분과 세션 IV

    케빈 케스터

    계명대학교
    조교수

    케빈 케스터는 대구의 계명대학교 국제교육 및 국제문제학과 조교수이며 유네스코(UNESCO),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 및 유엔평화대학(UPEACE)의 정규 자문위원이다. 그는 비교교육 및 국제교육; 교육, 갈등 및 평화구축; 갈등의 영향을 받는 맥락에서의 교육의 글로벌 지배구조; 고등교육 평화 및 분쟁 연구; 그리고 사회 이론(탈식민적, 포스트모던 사고 및 비판적 교육학)에 초점을 맞춰 교육 및 국제문제의 사회학과 정치학을 연구하고 가르친다. 그는 현재 연구를 통해 회절방법론, 탈(脫)진실, 초합리적 시각 및 고등교육의 탈식민지화를 조사하고 있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퀸즈 칼리지에서 박사후 연구원 및 교육 연구 공동 책임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최근 “교육 철학 및 이론,” “고등교육에서의 교직,” “세계화, 사회 및 교육,” 및 “평화교육 저널” 등과 같은 학술지에 저작물이 실리기도 했다. 그의 신작 “유엔과 고등교육: 21세기의 평화구축, 사회 정의 및 글로벌 협력”은 2019년 인포메이션에이지퍼블리싱(Information Age Publishing)의 평화 교육 시리즈로 출판될 예정이다. 케스터 교수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박사후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와 캐나다 토론토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예일대학교와 서울대학교의 객원 연구원이었고, 소말리랜드(동아프리카의 해안 지역) 하르게이사 대학교의 평화 및 분쟁연구소 연구원이다.

    Close
  • 모한 쿠마르

    인도 개도국연구원
    원장

    기조세션

    모한 쿠마르

    인도 개도국연구원
    원장

    모한 쿠마르 대사는 2018년 6월부터 개도국연구원(RIS) 원장을 맡고 있다.


    인도 외교부에서 36년간 경력을 쌓았고 주 프랑스 인도 대사를 지내는 중 그의 리더십 하에 인도-프랑스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방위, 우주, 핵 및 태양 에너지, 스마트 도시 및 투자 등의 분야에서 통합되었다. 그는 주 바레인 인도 대사를 맡기도 했다. 또한 외교부 국장 및 부서장을 지내면서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미얀마, 몰디브와 같은 이웃 국가들과의 관계를 강화했다.


    쿠마르 대사는 국제무역 분야에서도 잔뼈가 굵은 베테랑이다. GATT(관세와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및 세계무역기구(WTO)의 인도 대표 수석 협상가를 맡았으며, 지적 재산권, 서비스, 분쟁 해결 및 무역기술장벽 및 규칙 등의 분야에서 협상을 맡기도 했다. 또한 마라케시(1994), 시애틀(1999)과 도하(2001)에서 개최된 WTO 각료회의에 인도 대표단으로 참가했다.


    쿠마르 대사의 전문분야는 외교적 관행 및 외교 정책, 인도와 이웃국가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다자간 협상(무역 협상), 기후변화 및 세계화 등이다.


    델리 대학교 경영학 석사(MBA)를, 파리정치대학교(Sciences Po University)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진달(Jindal) 국제관계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외교실무학 부학장 및 교수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WTO 협상의 역학: 내부자의 보고』(2018)를 출간했다.

    Close
Top